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송학초, 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2기 실시

IB PYP 교육과정 문해력 신장 위한 다양한 교육

  • 웹출고시간2024.07.08 13:22:02
  • 최종수정2024.07.08 13:22:02

대구 영선초등학교 김재신 강사가 도내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예술교과 교실수업사례를 통한 IB 교육과정과 사고 가시화 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 송학초등학교가 지난 6일 제천교육지원청에서 도내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2024. IB PYP 교육과정 문해력 신장 워크숍 2기'를 운영했다.

송학초는 2023년부터 소규모학교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개념 기반 탐구학습을 통한 학습자 주도성 신장 방안' 과제를 연구 중이며 IB를 모델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1기 정한식 강사에 이어 IB 월드스쿨인 대구 영선초등학교 김재신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예술교과 교실수업사례를 통한 IB 교육과정과 사고 가시화 전략'에 대해 실습과 토론을 중심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특히, 김재신 교사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공간에서 미술교육 채널 '팔레트교실'은 운영 중이며 다양한 교육연수원에서 교육과정 및 교실 수업 연수 출강을 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송학초 김미정 교사은 "월드스쿨의 수업마다 다양하고 사용되고 있는 사고 가시화 수업전략들이 왜 IB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지 여러 수업사례를 통해 배우게 돼 교사 개인적으로 더욱 성장한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기자 교장은 "IB는 포괄적 이해도 중요하지만, 개념의 추상성 적응,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 협력과 소통의 의미를 체득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전략도 중요하다"며 "선생님들이 이러한 효과적인 수업전략들을 제대로 알고 실제 수업에 잘 적용하기 위한 연수를 앞으로도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단양군 민선8기 2주년 김문근 단양군수에게 듣는다

[충북일보] "단양을 저마다 누려야 할 행복이 언제나 자유로운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는 김문근 군수가 지난 6월경 인구 관련 포럼 발표에서 군민들과 약속한 일성이다. 김 군수가 민선8기 38대 단양군수로 임기를 시작한 지 취임 2년을 맞았다. 김 군수는 "지난 2년 동안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주마가편의 자세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단양의 관광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내륙관광 1번지 단양을 향해 한 단게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루섬 권역 종합관광지 개발과 리조트 조성 등 민간 투자 사업으로 체험형 관광지로서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 공모 사업에 전국 1호 사업으로 단양역 복합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선정된 만큼 사업을 꼼꼼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민선 8기 단양호가 이제 반환점을 돌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젖 먹던 힘까지 내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년 주요 군정 성과는 "적은 인구를 지녔지만 단양군은 지난 2년 동안 대도시에 견줄만한 저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