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7.07 14:31:38
  • 최종수정2024.07.07 14:31:38

충주청년경제포럼이 지난 5일 충주 중앙탑고등학교를 찾아 도서구입비 300만 원 기탁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청년경제포럼(회장 이응수)이 지난 5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중앙탑고등학교에 도서 구입비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이정훈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정덕화 중앙탑고 교장, 김태문·유관형·조용진 충주청년경제포럼 부회장, 조성태(충주1) 충북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식을 넘어 삶의 지혜를 지닌 인재를 키우기 위해 깊이 있는 독서 활동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통해 행복한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덕화 교장은 "학생을 위한 도서 구입비는 학생의 진로 탐색 지원·학업 지원 도서, 학급 문고 도서, 도서관에 비치할 도서를 구입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청년경제포럼은 충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30여 명의 기업인, 경제인, 전문직 종사자로 구성돼 있으며 이웃돕기 활동, 수해 의연금 기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단양군 민선8기 2주년 김문근 단양군수에게 듣는다

[충북일보] "단양을 저마다 누려야 할 행복이 언제나 자유로운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는 김문근 군수가 지난 6월경 인구 관련 포럼 발표에서 군민들과 약속한 일성이다. 김 군수가 민선8기 38대 단양군수로 임기를 시작한 지 취임 2년을 맞았다. 김 군수는 "지난 2년 동안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주마가편의 자세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단양의 관광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내륙관광 1번지 단양을 향해 한 단게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루섬 권역 종합관광지 개발과 리조트 조성 등 민간 투자 사업으로 체험형 관광지로서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 공모 사업에 전국 1호 사업으로 단양역 복합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선정된 만큼 사업을 꼼꼼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민선 8기 단양호가 이제 반환점을 돌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젖 먹던 힘까지 내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년 주요 군정 성과는 "적은 인구를 지녔지만 단양군은 지난 2년 동안 대도시에 견줄만한 저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