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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블로그 "韓 모터쇼 모델, 김치처럼 Hot"

불쾌한 모터쇼 보도

  • 웹출고시간2009.04.16 21:03:5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미국의 자동차 전문 블로그에 한국 모터쇼 모델을 비하하는 기사가 실려 국내 네티즌들을 불쾌하게 하고 있다.

자동차 전문 뉴스 블로그인 'JALOPNIK'(jalopnik.com)는 지난 13일 ‘2009 서울 모터쇼’와 관련, ‘2009 서울 모터쇼:김치 냄새 나는 부스 전문가들(2009 Seoul Motor Show:Kimchi-Flavored Booth Professionals)’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여기서 '부스 전문가'란 모터쇼에 등장하는 레이싱 모델을 말한다.

JALOPNIK은 "공산주의 지도자이자 미치광이인 김정일이 북한에서 위성을 쏠 때 대한민국은 모터쇼 행사로 바빴다"며 기사의 서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은 현대 제네시스 쿠페, LG폰, 복제 개, 휴머노이드 로봇 등 아름답고 독특한 차량과 장난감들(toys)을 만들어 냈다"며 "한국은 또 평균 수준 이상의 부스 전문가팀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기사 끝부분에 "아래 갤러리에서 우리가 뭘 말하는지를 알게 될 것"이라며 레이싱 모델 사진을 나열했다. 또 사진 위에는 '이 부스 전문가들은 김치처럼 맵다(These Booth Professionals Are Hot Like Kimchi)'라는 제목을 달았다. 성적 매력을 풍기는 여성을 나타낼 때 쓰이는 'Hot'이라는 표현을 김치를 이용해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기사에는 한국의 모터쇼 모델들에 대한 선정적 표현과 비속어가 수반된 댓글들이 다수 달려 있다.

국내 네티즌들은 "외국에서 한국을 비하할 때 종종 김치란 표현을 사용했다는 걸 생각하면 매우 기분 나쁘다", "모터쇼 모델을 한낱 성적 도구로만 바라보는 왜곡된 보도"라는 등 불쾌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사제공:쿠키뉴스(http://www.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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