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대표홈페이지 전면 개편

괴산군 대표홈페이지 통·폐합 및 고도화

  • 웹출고시간2017.02.02 13:28:43
  • 최종수정2017.02.02 13:28:43
[충북일보=괴산] 괴산군이 정부 3.0의 공공데이터 개방 및 참여서비스 제공 등 새로운 패러다임의 홈페이지 구현을 위해 대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

군은 유사·중복 웹사이트와 이용률이 낮은 웹사이트를 통합·조정하고 군정 홍보와 역점 시책 홍보효과를 제고하여 모바일 및 태블릿(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등을 위해 홈페이지 콘텐츠 전면 개편과 시스템 고도화작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군비 1억 5천만원을 투입해 홈페이지 고도화 계획수립 및 정보화사업 사전협의를 마치고 8월말까지 개편을 완료할 계획이다.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총량제' 시행지침에 따라 23개 웹사이트를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 및 재배치해 이용자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괴산군은 이번 개편을 통해 분산돼 있는 각종 정보를 복지, 보건, 산업, 농업, 교육, 관광 등 분야별 정보제공, 검색기능 강화, 웹접근성 및 호환성을 개선해 제공한다.

또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기타언어는 구글 번역기(API)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등에게도 제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표홈페이지 개편으로 정부3.0을 위한 군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등 군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대민행정 만족도 증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괴산 / 김병학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