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제6회 괴산청결고추기 차지 전국남녀궁도대회 개최

  • 웹출고시간2010.08.16 15:37:28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의 일정은 제6회 괴산청결고추기 차지 전국남녀궁도대회가 괴산군 괴산읍 서부리 종합운동장 옆 사호정에서 열린다.

괴산청결고추기 전국남녀궁도대회는 괴산군 궁도협회(협회장 박용봉) 주관으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2010 괴산고추축제를 기념하고 전국 궁도 인들의 화합과 괴산홍보를 위해 열리며 200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를 맞이했다.

이번 경기는 단체전, 남자 장년부 개인전, 남자 노년부 개인전, 여자 개인전, 실업부 개인전 등 5종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격은 대한궁도협회 회원등록을 필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기방법은 선 단체전 진행 후, 개인전을 실시하며, 단체전은 단순기록 선다시수 순으로 32강을 선발하여 재 단순 기록 선다시수 순으로 8강을 선발, 시드 배정하여 결승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3순 경기로 최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하고 비교전은 1, 2, 3위에 한하여 실시하게 되며, 그 외 등위는 선다시수로 결정한다.

동시수일 경우 각궁·죽시 우선으로 하며 15시 15중은 각궁·개량궁 구분 없이 비교 전을 실시하여 순위를 결정하고, 경기에 임하여 3회 이상 호명하여도 출전하지 않을 때는 자불로 처리할 예정이다.

개인전 및 단체전 참가희망자는 신청서를 오는 19까지 괴산 사호정으로 팩스(043-830-3556)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 제5회 괴산청결고추 기 전국남녀 궁도대회에는 단체 160개 팀 8백여 명과, 1천여 명의 개인전 참여자, 궁도관계자, 가족 등 3천여명이 괴산군을 찾았다.

또, 괴산 사호정은 부지면적 1천279㎡에 28명이 동시에 쏠 수 있는 길이 145m 사대 1개소와, 과녁 4개, 살날이, 선수숙소, 공방 등을 갖춘 최신식 궁도장이다.

괴산/남기중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