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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군 진천읍사무소, 매일 아침 교육통해 민원 친절도 향상

  • 웹출고시간2010.08.09 14:16:11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진천군 진천읍(읍장 김원종)은 주민들과 최일선에서 가장 빈번하게 접촉하는 민원업무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응대요령, 담당 공무원 자세, 전화 받는 요령 등의 내용으로 친절교육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

친철교육은 매일 아침 업무를 시작하기 전 15분정도 실시하며 공무원들 스스로 그간의 문제점에 대하여 반성하고, 민원창구에서 부는 따뜻하고 친절한 미소에서부터 민원 친절도를 향상시켜 행복한 진천읍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읍사무소 민원실에서는 "친절은 좋은데 친절하라고 하면 "꼭 친절해야 돼·" 서비스를 받는 것은 좋은데 서비스하라고 하면 "그거 내가 꼭 해야 돼·"하고 있지는 않은가"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체크리스트를 매일 아침 점검하여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우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친절실천" 결의를 낭독하는 등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죄공하고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원종 진천읍장은 "친절실천 결의와 교육이 마음을 바로잡고, 멋진 미소로 주민을 맞이하며 주민들에게 따뜻한 가슴으로 한발 더 다가 설 수 있게 노력함으로써 주민과 함께 하는 진천읍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천/손근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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