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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출고시간2010.06.01 10:57:55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진천군은 민원처리에 마일리지 개념을 도입,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업무처리 관점을 전환해 군민의 군정 만족도 제고에 발벗고 나섰다.

진천군은 지난 8월부터 시행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신속 정확하게 민원처리하는 담당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우수공무원을 포상하여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동시에 행정기관의 전반적인 민원처리기간 단축 유도로 군민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군은 이번 새올행정시스템상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 순위별, 개인별 마일리지 적립현황을 각 부서에 통보해 민원처리 우수직원을 선발함으로서 민원처리 담당자의 선의 경쟁 유도로 실질적인 민원처리 단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상·하반기 우수직원 선발로 우수공무원 시상 및 표창자 인사가점을 부여할 예정으로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민원서류의 신속한 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해 수요자 중심의 고객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진천/손근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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