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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출고시간2010.05.12 10:56:08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진천군은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우수민원실로 선정된 지자체 민원실을 방문해 우수민원제도 및 서비스 등 우수민원행정 개선사례 자료수집과 우수민원실 환경을 벤치마킹하고 보다 나은 감동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개팀으로 나눠 벤치마킹을 실시한다.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전남 함평군, 경북 김천시, 전산 순천시를 시작해 △10~12일 경북 구미시, 경북 경산시, 경북 울주군 △12~14일 경남 사천시, 전남 남원시, 전남 광양시 △17~19일 경기도 고양시, 서울시 서초구, 경기도 안산시, 충남 홍성군을 방문할 계획이다.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함평군,김천시,순천시를 방문한 결과 "각 기관에서는 각종 증명서를 한곳에서 발급하는 통합민원창구, 인허가 민원을 한곳에서 접수·처리하는 허가민원과 설치·운영, 거동이나 교통이 불편한 민원인을 위한 Car-Call 서비스 등 민원인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에서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위와 같은 제도를 도입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민원인의 편의 및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노력해야 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는 우리군이 타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손근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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