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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농협 '친절서비스 전국 1위'

제천시지부 등 도내 40%가 '우수'

  • 웹출고시간2009.09.22 19:04:5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농협충북지역본부가 농협중앙회의 친절서비스 및 업무역량평가에서 전국 16개 지부중 최우수지역본부로 선정된 가운데 전국 1위 영업점으로 선정된 제천시지부(지부장 김흥수, 앞줄 왼쪽 4번째)가 맵씨개점식을 하고 있다.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강을, 이하 충북농협)가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지역본부로 선정됐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766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컨설턴트 회사에 의뢰해 친절서비스 및 업무역량 평가를 실시했다.

충북농협은 올해로 4번째인 이번 평가에서 전국 16개 지역본부 가운데 최우수 지역본부로 선정됐다.

충북농협은 이번 평가에서 고객 맞이 준비, 고객응대 서비스 기본매너, 대고객 상담업무 지식, 책임자 응대 등 전 부문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제천시지부(지부장 김흥수)가 전국1위, 영동군지부(지부장 김선오)가 10위를 차지하는 등 도내 영업점 중 40%가 우수 영업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박경민(여·29·청주청원시군지부)씨, 윤미영(여·33북문로지점) 씨, 김은미(여·33·사창동지점) 씨, 박혜란(여·25·제천시지부) 씨가 친절 우수직원으로 선정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충북농협은 그동안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매일 아침 전직원이 참여하는 맵씨창구 개점식을 운영하고 우수영업점에 대한 순회견학을 통해 자가 진단 및 변화를 유도, 고객들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마케팅 운동을 전사적으로 실시해왔다.

지난 3월에는 충북농협 이강을 본부장이 직접 맵시창구 개점식을 진행해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전 직원의 참여를 당부하고 각 사무소장들의 솔선수범을 강조하기도 했다.

충북농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실있고 활력 넘치는 맵씨창구 개점으로 항상 고객과 농업인으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충북농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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