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청주상의 '충북 우수상품' 중국 현지진출 성과

동해바이오·조식클라우드, 중국TikTok AI라이브 판매 MOU체결
중국 선양 판매장 참가기업 10개사 수출 창출

  • 웹출고시간2024.09.08 14:53:53
  • 최종수정2024.09.08 14:53:53

충북도내 10개 기업이 중국 선양 한백쇼핑내 판매장에서 판촉전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충북도와 도내 기업의 중국 현지진출 지원·바이어 발굴을 위해 추진한 '충북도 우수상품 중국판매장' 운영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충청북도 우수상품 중국판매장'은 충북 해외마케팅 시책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 6월부터 도내 10개 기업 29개 상품이 중국 선양 한백쇼핑에 위치한 판매장에 입점, 제품 판매와 홍보를 하고 있다.

청주상의에 따르면 이번 중국 판매장 주요 성과로 숙취해소 음료 전문회사 동해바이오는 지난 6일 중국 온라인 전문 캠핑용 용품 판매 업체 조식클라우드와 손을 잡았다. 이를 통해 100만 달러 규모 중국 틱톡(TikTok) AI라이브 판매 MOU를 맺었다. 조식클라우드는 중국 전역에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는 기업이다. 최근 중국 젊은 소비자 사이 숙취해소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판매장을 통해 동해바이오 제품의 효과에 만족해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한다.

지난 7월에는 와이케이트레이딩플러스가 중국 산모들을 대상으로 고품질 제품 제공, 중국시장 진출 발판 마련을 위해 중국 황가월부 산후조리원과 입점을 위한 50만 달러의 규모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오철진 청주상공회의소 본부장은 "이번 우수판매장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들의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성공적인 진출을 이끌어내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충청북도의 우수상품이 중국 전역으로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

[충북일보]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앞만 보며 열심히 뛰었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 음성이 고향인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취임 2년을 앞두고 충북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고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은 만큼 매일 충북 발전에 대해 고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지사는 취임 후 중앙부처와 국회, 기업 등을 발품을 팔아 찾아다니며 거침없는 행보에 나섰다. 오직 지역 발전을 위해 뛴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투자유치, 도정 현안 해결, 예산 확보 등에서 충북이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견인했다. 김 부지사는 대전~세종~청주 광역급행철도(CTX) 청주도심 통과,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 추진,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사업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지난 2년 가까이를 숨 가쁘게 달려온 김 부지사로부터 그간 소회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2022년 9월 1일 취임한 후 2년이 다가오는데 소회는. "민선 8기 시작을 함께한 경제부지사라는 직책은 제게 매우 영광스러운 자리이면서도 풀어야 할 어려운 숙제와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