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2024 전국택견한마당 성황리 개최

택견고수들과 관람객 어울려

  • 웹출고시간2024.07.23 11:25:45
  • 최종수정2024.07.23 11:25:45

충주시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서 전국택견한마당이 열리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시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서 최근 '2024 전국택견한마당(제22회 송암배)'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사단법인 한국택견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모인 400여 명의 택견 선수들과 관람객이 참여했다.

'함께하는 택견'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대회는 본때뵈기, 택견생활체조, 견주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택견생활체조 장애인부 시범 종목이 주목을 받았으며, 장애인 선수와 비장애인 선수가 함께한 선수 대표선서는 감동적인 순간을 연출했다.

개막식에서는 '충주시립택견단'과 '도도댄스' 팀의 합동 공연이 펼쳐져 전통 무예와 현대 무용의 조화로운 융합을 선보였다.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견주기 경기에서는 전국의 택견 고수들이 화려한 발차기와 유연한 몸놀림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대식 총재는 "전국택견한마당은 택견의 대중화와 전승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택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택견협회는 올해 10월 충주시 소재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세계택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전 세계 택견 수련자들이 모여 기량을 겨루고 문화를 교류하는 국제적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김현기 청주시의장,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의회 만들 것"

[충북일보] ◇3대 청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2년간 시의회를 이끌게 됐는데, 먼저 청주시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3대 청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믿고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88만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의장으로서 민의를 잘 대변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에 어깨가 무겁다.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믿음을 져버리지 않도록 여야 모두 당리 당략을 떠나 상생과 협치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정발전과 시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시민들에게 열려있는 의회를 만들며 집행부와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청주시 발전을 이끌겠다. ◇전반기 시의회와 비교해 후반기 시의회가 추구하는 방향은? "전반기 의회는 여·야 동수로 출발해 주요 현안들을 협의하는 과정에서 부득이한 불협화음도 있었지만, 42명 의원들이 청주의 내일을 걱정하고 기원하는 마음은 하나였다고 생각한다. 3대 후반기 청주시의회는 기본과 원칙을 바탕으로 '행복한 청주, 시민을 위한 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소통하는 의회','협력하는 의회','변화하는 의회'를 의정방침으로 정했다.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며 말보다 행동으로 신뢰와 희망을 드리고,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