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호우피해 주민에게 건넨 따뜻한 마음

김향란 오봉산 산신암 주지 300만원 쾌척

  • 웹출고시간2023.08.01 14:20:57
  • 최종수정2023.08.01 14:20:57

조치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오른쪽) 주지가 300만 원의 수재의연금을 최민호(가운데) 세종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 세종시
[충북일보] 세종시 조치원읍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주지가 지난달 31일 조치원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재의연금을 쾌척했다.

김향란 주지는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세종시공동모금회에 300만 원,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200만 원 등 500만 원을 전달했다.

김정섭 조치원읍장은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적절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향란 주지는 매월 조치원읍과 면 지역에 정기적으로 현금과 현물을 기부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조치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왼쪽 세번째) 주지가 200만 원의 수재의연금을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하고 있다.

ⓒ 세종시
지난달 31일에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광역푸드뱅크 기부식품물류센터를 방문해 카놀라유, 혼합 잡곡, 쇠고기 스프, 다시다, 고추장, 간장, 라면, 과자류 등 2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식료품을 향란코너 8월 정기 분으로 기부했다.

김향란 주지는 "새로운 물류센터를 가득 채우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류센터에서 기부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난 3년간 협의회와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협의회와 함께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하는 등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