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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교육지원청, 친절 교육을 통한 고객 감동 서비스 실천

민원 최일선 직원 대상, 친절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연수

  • 웹출고시간2023.06.18 14:05:42
  • 최종수정2023.06.18 14:05:42

제천교육지원청 직원들과 각급 학교 민원 업무 담당 직원들이 '친절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제천교육지원청
[충북일보] 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6일 소속 직원들과 각급 학교 민원 업무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 교육은 민원 업무 담당 직원뿐만 아니라 신규공무원들도 함께 참여해 서비스마인드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 중심의 공감·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특별히 교육 관련 대국민 서비스 편의성 강화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개편되는 '4세대 지능형 나이스' 민원 시스템의 사용법을 숙지하기 위한 사전 교육도 함께 했다.

민원 업무자들과 신규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롭게 전환되는 '4세대 지능형 나이스' 민원 시스템 사용의 이해도와 전문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민원 유형에 따른 응대 방법을 학습해 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주무관은 "오늘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업무 능력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고객수요에 발맞춰 민원인이 감동할 수 있는 친절행정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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