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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교육지원청,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 실시

민원인의 관점에서 공감하고 경청하는 친절 응대 실천

  • 웹출고시간2023.04.18 15:06:01
  • 최종수정2023.04.18 15:06:01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이 18일 지역 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육지원청과 소속기관에 근무하는 민원 응대 빈도가 높은 교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모티브인컨설팅 정미희 대표를 초청해 '만족을 디자인하는 전화친절 서비스'라는 주제로 전화응대의 중요성과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에 대해 이뤄졌다.

특히 단계별·상황별 스크립트를 보며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응대하는 것이 바람직할지 서로 의견을 나눴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지원청 소속 한 주무관은 "민원 서비스 전달 방식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민원인의 관점에서 공감하고 경청하는 친절한 전화응대를 실천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단양 / 이형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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