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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출고시간2016.09.14 18:48:20
  • 최종수정2016.09.14 18:48:20
ⓒ 뉴시스
추석 연휴 첫날인 14일 주차장을 방불케 했던 전국 주요 고속도로 지·정체 하행선 상황이 빠르게 해소되고 있다.

이날 저녁 7시 서울요금소 기준으로 서울에서 승용차를 타고 출발하면 부산까지 4시간 20분, 광주까지는 3시간 10분, 대전까지 1시간 4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는 경부고속도로 오전 하행선의 정체구간이 오전 70㎞를 넘었지만 오후 6시 현재 7.3㎞ 정도로 줄었다고 밝혔다.

중부고속도로 통영방향은 진천나들목→증평나들목 11.1km를 제외하면 정체가 대부분 해소됐다. 중앙고속도로 부산방향도 단양나들목→죽령터널북단, 죽령터널북단→죽령터널남단 등 총 10.2km에서만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역귀성 차량 탓에 곳곳에서 정체가 빚어졌던 상행선 경부고속도로에서도 서울방향 양재나들목→서초나들목 등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원활한 소통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오전 아침부터 고속도로에 귀성차량이 몰리면서 정오께 정체 절정을 보인 후 해소국면에 접어들었다"며 "하행선은 오후 7~8시 전후, 상행선은 오후 5~6시께 지·정체현상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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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