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5.10.13 14:11:16
  • 최종수정2015.10.13 14:11:16

롯데주류에서 생산하는 맥주 '클라우드'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롯데주류, 소비자조사 'KCSI' 맥주 부문 1위 선정
'2015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맥주 부문 1위 선정
맥주의 향, 재구매 의향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 받아

[충북일보=충주] 롯데주류(대표 이재혁, www.lotteliquor.com)가 생산하는 맥주 '클라우드'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충주시 대소원면 기업도시내 맥주 공장에서 지난해 4월 '클라우드'로 맥주 산업에 진출한 지 약 1년만에 거둔 성과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고객만족지수.

전국 약 1만2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롯데주류는 총점 84.8점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만족도 △맥주의 향 △재구매 의향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KCSI 1위 선정은 방문면접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1대1로 듣고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의 맥주 '클라우드'는 100%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로, '노블 호프'(Noble hop)로 분류되는 체코산 '사츠(saaz)' 호프 등 엄선한 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거품,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클라우드'맥주는 지난 6일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맥주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