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립도서관, 학부모 위한 자녀 교육 특강

거창고의 직업을 찾는 위대한 질문 저자 강남엄마 강현정 초청

  • 웹출고시간2015.07.21 13:01:35
  • 최종수정2015.07.21 13:01:35
[충북일보=제천] 제천시립도서관에서 학부모를 위한 자녀 교육 특강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학년 새학기 자녀 독서 교육 특강 제4탄이 24일 오전 10시 의병도서관 3층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거창고 아이들의 직업을 찾는 위대한 질문의 저자 강현정(작가, 교육전문기자. MBC, SBS 등 방송 다수 출연·사진)을 초청해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가정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천시립도서관 이종양 관장은 "이번 강연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의 진로 고민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부모 자녀 교육 특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jclib.okjc.net/jclib) 알림마당을 참조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열람팀(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