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청풍호 관광모노레일, 내달 운행 재개

1일부터 인터넷접수 들어가 3월1일부터 본격 개장

  • 웹출고시간2015.02.02 13:17:03
  • 최종수정2015.02.02 16:28:52

중부내륙 최고의 관광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제천시에서 핵심적인 관광자원으로 손꼽히는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이 동면에서 깨어나 개장을 예고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일부터 '청풍호 관광모노레일'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pairpark.co.kr)를 통해 예약 접수를 시작했고 오는 3월 1일부터 개장 운영에 들어간다.

제천시가 대한민국 최초로 '2016 올해의 관광도시'에 선정되는데 있어 커다란 역할을 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은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공로가 컸다는 것이 지역 주민들의 한결같은 믿음이다.

모노레일 관계자는 "동절기 중지 기간 동안 승용대차 점검을 위한 점검 공사를 완료하고 시설 고장 사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끝냈다"고 밝혔다.

전기로 운행하는 모노레일 시설의 특성으로 인해 습기의 영향을 많이 받아 예고 없는 정지사고가 발생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올해 중 모노레일 전 노선에 대해 CCTV를 설치하기로 했다.

예약시스템은 전년도와 같이 인터넷 70%, 현장판매 30%로 계획하고 있으나 특히 주말의 경우 많은 탑승객으로 인해 현장 판매 물량 부족현상이 이어짐에 따라 2015년부터는 주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을 예약하고자 할 경우 한글로 '청풍호관광모노레일'을 검색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청풍호관광모노레일(642-3304)로 하면 된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