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아로니아 열매' 예약 주문 받아요

안토시아닌 블루베리의 5배 이상 함유, 뛰어난 항산화 작용

  • 웹출고시간2014.07.08 13:48:32
  • 최종수정2014.07.08 13:48:32

단양아로니아영농조합은 아로니아 생과 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사전 예약 주문을 받으며 예약은 단양아로니아영농조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과 전화로 가능하다.

단양아로니아영농조합이 아로니아 생과 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사전 예약 주문을 받는다.

예약은 단양아로니아영농조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과 전화로 가능하다.

단양아로니아 생과 가격은 1㎏에 2만원이다. 이 기간에 구입하면 구입가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5만원 이상 구입고액은 택배비 무료 서비스를 받는다.

아로니아는 '블랙초크베리'라고도 불리며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인 장미과 낙엽관목이다.

아로니아에는 노화방지 및 항암 효과가 뛰어난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블루베리의 약4배, 포도의 약80배, 복분자의 약 0배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로니아는 눈피로 예방과 개선, 노화방지, 항암효과, 치매예방, 피를 맑게 해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혈관질환 기능성 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피부 노화방지, 소염 및 살균작용(아스피린보다 10배 강한 효과), 중금속 해독, 불임과 정력증진, 변비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아로니아 열매 속에는 '탄닌'성분이 있어 생과로 먹기보다는 요쿠르트와 함께 갈아서 쥬스로 음용하거나 가공식품으로 많이 섭취한다.

아로니아는 4월말~5월초 꽃이 피고 열매를 맺어 8월말부터 10월 중에 수확한다.

올해는 비가 예년에 비해 적고 날씨가 좋아 수확시기가 조금 앞 당겨 질 것으로 군은 예상하고 있다.

이진회 단양아로니아가공센터 대표는 "올해 단양군 아로니아 예상 수확은 약40~50t 정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아로니아 생과가 필요한 분들은 사전예약제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아로니아에 궁금한 사항은 전화(423-8668)로 안내받을 수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