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뚝딱뚝딱' 어린이 건축학교 눈길

8일부터 12일까지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

  • 웹출고시간2013.01.07 14:11:46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5일간 다섯나무극장에서 건축가와 함께하는 '뚝딱뚝딱 어린이 건축학교' 프로그램을 연다.

'뚝딱뚝딱 어린이 건축학교'는 건축이라는 전문분야에 대한 이해나 방법 자체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건축을 통한 교육' 즉, 어린이들이 인간 삶의 토대를 이루는 건조 환경 전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의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건축가들과 함께 진행되는 '뚝딱뚝딱 어린이 건축학교'는 K12건축학교 교장, 엑토 홍성천 건축대표, 에이치 앤이 박민수 기획 총괄 본부장, 노바건축 강승희 대표, 엑토 차상우 건축소장, 문화도시연구소 정기황·허길수 상임연구원과 함께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건축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구조물의 제작 과정을 통해 건축과 과학의 융합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시작일인 8일은 건축·도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자신의 표현할 수 있는 '건축가 역할놀이', 9일은 건축물이나 구조물에 미치는 외적인 힘에 대해 알아보고 신문지를 활용한 프레임구조물의 제작을 통해 구조적 사고를 이해하는 '신문지 공간의 탄생'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이어 10일은 자신의 느낌을 공간속에 구현해봄으로써 창의적 상상력을 3차원 공간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동화 속의 건축', 11일은 자신의 주변 환경을 체계적으로 이해, 비판함으로써 공공성과 관련된 의식을 배우는 '우리 동네 다리 만들기', 끝으로 12일에는 작은 건축 구조물을 실스케일로 직접 제작해 노동과 작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아지트 만들기'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접수는 홈페이지(www.kidslib.org) 또는 전화(043-644-1215)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