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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출고시간2008.02.29 13:56:2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계속되는 취업난으로 인해 온라인 취업사이트를 찾는 구직자들이 늘고 있다. 리서치 전문기관 매트릭스 자료에 따르면, 1월 기준으로 취업사이트 방문자 수는 전년도 대비 78%정도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런 온라인 취업시장의 성장 속에 지난해부터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사람인’의 상승세가 눈길을 끈다.

국내 리서치 전문기관 매트릭스의 취업사이트 분석에 따르면, ‘사람인’은 올해 1월을 기준으로 1위인 ‘커리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세계적인 랭킹 사이트 알렉사의 취업사이트 순위에서는 지난 해 중반 2위에서 올해는 1위로 올라섰다. 다음으로 ‘잡코리아’, ‘인크루트’, ‘커리어’의 순이었다.

이 같은 사람인의 성장은 국내 최대량의 공채속보를 가장 빠르게 전달하는 ‘1000대 기업 공채 속보 서비스’와 특화된 ‘전문속보 서비스’ 등 구직자가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또, 국내 최초로 주요 기업의 공채 소식을 다이어리 형태로 정리한 ‘공채달력 서비스’를 비롯해서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와 같이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콘텐츠를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사람인 김홍식 본부장은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세분화, 전문화 하는데 주력했다. 앞으로도 채용업체나 관련 정보를 단순하게 나열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 중심, 구직자 중심으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인터넷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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