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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출고시간2012.09.24 17:43:43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24일 오화경 아주저축은행 대표(가운데)가 직원들과 윤리강령 선포식에서 전달받은 윤리화분을 들고 실천의지를 다지고 있다.

아주저축은행이 투명경영과 고객만족 실천을 다짐하는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선포식을 서초동 본사 및 10개 지점에서 동시에 가졌다.

전 임직원의 제안을 받아 제정된 '아주저축은행 윤리강령'은 △고객 정보 최우선 보호 △투명경영 실현 △금융인으로서 품위와 신용을 유지의 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아주저축은행은 이를 기초로 세부적인 실천 프로그램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윤리강령의 제정은 고객과 임직원의 직접 참여가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설문조사를 통해 전 임직원들이 윤리의식에 대한 자기평가를 하고 강령의 내용을 스스로 제안하도록 했다.

여기에 지점 게시판을 통한 고객 의견을 수렴한 후, 임직원의 투표를 거쳐 '아주저축은행 윤리강령'이 최종 확정됐다.

이날 오화경 대표는 윤리강령을 선포하고 실천의지를 굳게 다져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전 임직원에게 윤리화분을 전달했다.

또한 추석 전까지 전 임직원들은 가을에 어울리는 시 한편과 고객감사의 마음을 친필 편지에 담아 2천여명의 고객에게 보낼 예정이다.

오화경 아주저축은행 대표는 "금융의 경쟁력은 고객의 신뢰에 있다"며 "아주저축은행이 저축은행 업계에서 윤리경영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순자기자 asj1322@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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