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볼빅, 미 LPGA 선수 대거 영입

국내 최대 규모 골프단 운영

  • 웹출고시간2012.02.07 14:26:01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사진은 왼쪽부터 문경안(볼빅 회장), 곽민서, 이미나, 최운정, 로라 디아즈, 박진영, 장정, 이지영, 마이클 환(LPGA 커미셔너) 순

음성군 대소면 소재 국산 골프공 제조업체 ㈜볼빅(회장 문경안)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에서 활약중인 12명의 선수들과 후원계약을 체결,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단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볼빅은 기존에 후원하고 있던 이지영(27), 박진영(26), 최운정(22), 이미향(19) 4명의 선수에 '작은거인' 장정(32), 이미나(31), 이일희(24), 곽민서(22), 김유경(22), 크리스틴 송 (미국,21)까지 모두 6명을 추가 영입했고 로라 디아즈(미국 37), 배경은(27) 등의 서브스폰 선수까지 더하면 올해 미국LPGA 선수 중 볼빅과 계약된 선수만 무려 12명으로 미 LPGA선수 중 약 10%에 달하는 선수들이 대한민국에서 제조한 볼빅 볼을 사용하게 된다.

2005년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 과 2006년 '웨그먼스 LPGA 챔피언십' 우승으로 LPGA 투어 2승에 빛나는 장정 프로는 "2009년 큰 부상으로 인해 잠시 움츠려 있었지만, 볼빅이라는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 다시 한번 우승의 기지개를 피려 한다" 며 "볼빅과 함께 우승컵을 꼭 들어올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나 프로 역시 2005년 'BMO Financial Group Canadian Women's Open' 과 2006년 'Fields Open in Hawaii' 우승으로 2승을 차지하였으며, 2011년에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한 준비된 우승후보 이다.

지난 12월에 열린 미 LPGA Q-School 최종예선에서 합계8언더파를 기록하며 단독2위로 통과한 크리스틴 송 은 "볼빅과 함께해서 느낌이 좋다. 후원해 주신 볼빅에 감사하며,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로써 볼빅이 후원하는 메인 스폰 선수는 미LPGA 10명, KLPGA 4명(최혜정·임선욱·윤지영·이보리), KPGA 5명(이민창·정재훈·신용진·권태규·이형준) 으로써 1부투어 선수만 19명이다. 또한 2·3부 투어선수를 비롯 주니어, 시니어까지 약150여명의 선수를 후원하며 국내 최대규모의 골프단을 이끌고 있다.

볼빅의 문경안 회장은 "실력 있는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후원하여 세계무대에서도 반드시 대한민국 골프용품의 우수성을 입증해 보이겠다. 올 한해 볼빅의 선수들을 주시해 달라" 고 밝혔다.

컬러볼 열풍의 주역인 ㈜볼빅은 2011년 약2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400억원 매출 달성을 계획하고 있다. 매년 무서운 기세로 상승하고 있는 볼빅의 성장에 선수들의 활약도 기대해 볼만하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