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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풍명월 한우' 여성소비자를 사로잡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1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수상

  • 웹출고시간2011.09.28 18:43:51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충북도 한우공동브랜드인 '청풍명월 한우'가 28일 오후 2시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에서 열린 '2011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축산물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언론사인 일간스포츠와 전문 뉴스 미디어인 에이빙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1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친환경축산물브랜드 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로 '친환경축산클러스터사업단(단장 이성종)'이 영광을 안았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1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162개 부문, 520개 기업, 158개 지자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총 8천24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했다.

'청풍명월 한우'는 온라인 리서치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얻어 1위 브랜드로 선정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으로 확정됐다.

프리미엄브랜드는 높은 질적 수준으로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가치 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켜 소비자에게 구매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소비의 주체인 여성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해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고, 브랜드의 가치 상승과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선정·시상하고 있다.

친환경축산물 부문에서 2011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1위로 선정된 '청풍명월 한우'는 그동안 롯데백화점 26개 전매장과 7개 직영매장 운영과 서울시 학교급식사업을 통해 친환경축산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청풍명월 한우 브랜드 판매실적은 지난해 103억 원에서 올 8월까지 78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친환경축산물학교급식으로 지난해 10억 원, 올 8월까지 20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현공률 충북도 축산과장은 "'청풍명월 한우'는 소비의 주체이자 유행을 창조, 선도하는 여성이 직접 리서치에 참여해 전국 1위로 선정된 브랜드"라며 "지난해 소비자시민모임이 뽑은 우수축산물브랜드상 수상에 이어 이번 대상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 과장은 "도는 앞으로 '청풍명월 한우'의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해 매년 15억 원을 들여 일류브랜드육성, 무항생제사육보급, 친환경축산물 인증농가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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