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청 권재우 선수, 육상 전국대회 우승

각종 육상 전국대회 우승을 휩쓸어

  • 웹출고시간2011.06.14 15:04:3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옥천군청 소속 권재우 선수가 지난 9-11일 열린 '65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3,000mSC(장애물) 종목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국대회를 휩쓸고 있다.

옥천군 육상팀 소속 권재우(20·남) 선수가 각종 육상 전국대회 우승을 휩쓸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의 주 종목은 운동장 7바퀴 정도를 돌면서 27개의 허들바와 7곳의 물웅덩이를 뛰어넘고 건너는 3,000m 장애물 경기다.

권 선수는 지난 9~-11일 대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던 제65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대구광역시) 3,000mSC(장애물) 종목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지난 4월 '40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김천시)' 1위, 같은 달 '15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안동시)' 1위 등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월 1일 옥천군청에 입단한 권 선수는 키 186cm 몸무게 60kg 의 날렵한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로 좋은 경기를 펼쳐 매번 기쁜 소식을 안겨주고 있다.

그는 군청에 입단해 처음 출전했던 3,000mSC(장애물) 종목부분 경기인 2010년 4월 제14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영광시)에서 3위를, 이어 5월 제39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창원시) 2위, 8월 제22회 전국실업단대항육상경기(태백시) 1위 등 점차 남다른 기량을 펼쳐 주목받는 선수로 빛을 받아 오고 있었다.

그러나 10월 제91회 전국체전(경상남도 일원)에서 2위에 그쳐 슬럼프에 빠지기도 했다. 그 당시 권 선수는 자만심과 방만했던 자신의 마음을 다시 잡고 고된 훈련으로 올해 경기에선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회가 없는 기간에는 오전 5~7시 공설운동장에서 체조, 조깅, 보강훈련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가까운 산을 찾아 훈련에 여념이 없다.

어렸을 때부터 뛰어넘기와 달리기를 좋아했던 그는 중1때 처음 육상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게 됐고 내년에는 마라톤에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손문규 감독은 "선수가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하고자 하는 의지력이 대단하다"라며 "좀 더 체계적인 훈련과 체력 등을 보강해서 꾸준하게 열심히 잘 한다면 훌륭한 선수로 클 것 같다"라고 말했다.

권 선수는 "작년 2위에 그쳤던 전국체전에서 올해는 꼭 1위를 할 계획이다"라며 "훈련 열심히 하고 기량을 쌓은 뒤 최종적인 목표는 올림픽에 출전해 금메달을 따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1년 창단한 옥천군청 육상팀은 여자 2명, 남자 6명이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