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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 '괴산장터' 매출 5억원

절임배추·사과·옥수수 인기 힘입어
'가격 저렴한 웰빙농산물' 대박행진

  • 웹출고시간2011.01.23 11:42:2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괴산군은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를 위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괴산장터(www.gsjangter.com)'가 2010년도 5억1천5백만원의 매출액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운영 첫 해인 2007년 7천7백만원, 2008년 1억2천4백만원, 2009년 2억2천5백만원, 2010년도는 5억1천5백만원으로 전년대비 228%의 매출성장을 이뤘다.

품목별로는 △김장용 절임배추가 2억 2천만원으로 전체의 42.7%를 차지했으며, △대학찰옥수수(냉동옥수수 포함)가 16.5%, △괴산사과 17%, △건고추(고추가루 포함) 13.4%, △기타 1.4%를 차지했다.

괴산장터의 이용객을 살펴보면 △2008년 9만862명, △2009년 13만6천273명, △2010년에는 31만9천837명(연간 일일방문객 876명)으로 지속적인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인 괴산장터가 현지의 농·특산물을 싸게 살수 있다는 장점과 원산지 걱정없이 믿고 살수 있다는 이점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웰빙음식 찾는 과정에서 괴산장터의 품목이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구입할수 있는 것도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군은 파악하고 있다.

괴산장터에서는 봄에는 감자, 여름에는 괴산대학찰옥수수, 고추 가을에는 괴산사과, 겨울에는 괴산절임배추와 꽂감 등을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연중 괴산한우, 고춧가루, 참기름류, 냉동대학찰옥수수, 잡곡, 매주 등 장류 식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괴산군 관계자는 "괴산장터(www.gsjangter.com)는 지역 농·특산물을 믿고 살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설 명절 선물뿐만 아니라 연중 계절별 농특산물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많이 이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괴산장터에는 194명의 입점농가가 있으며, 6만15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괴산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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