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7.01.25 14:36:59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KT문화재단(이사장 이정훈)에서 ‘인터넷 사랑, 가족사랑’ 캠페인으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댓글’ 공모전(www.ktcf.or.kr)에 네티즌들이 관심이 뜨겁다

네티즌들이 논문과, 에세이, 댓글은 통해 건강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위한 의견을 모으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700여 편의 작품 응모와, 응모작품에 대해 약 5만여 명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불거지고 있는 악성댓글에 대한 우려와 분석, 대처 방법 등이 활발하게 게시되고 있다.

공모에 참여한 한 네티즌은 에세이를 통해 “이번 가수 유니씨 사건은 악성댓글이 일조한 부분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악성댓글(악플)은 한번 시작하면 더 강력한 악플을 달게 하는 중독성이 있다”라고 분석, “이번 기회에 인터넷부분실명제라도 도입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공모에 참여한 에세이에 대한 댓글을 통해, 네티즌들은 악성댓글 방지를 위한 해결책을 활발하게 내놓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인터넷 실명제를 시행한다고 해도 개개인의 반성과 바른 인식만이 인터넷 문화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며 우리사회의 인식변화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그리고 “IP를 추적하거나 댓글을 다는 일정 자격을 부여하는 방식과 함께 악플러의 사법적 처리보다는 치료와 교정을 받을 수 있는 클리닉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라는 등 구체적인 대안들도 댓들을 통해 제시했다.

건강한 댓글문화를 위한 캠페인 제안도 이어졌는데, “공모전을 통해 칭찬 댓글을 달아보니 스스로 기분이 좋아진다”며, “인터넷상에서 칭찬 댓글달기 캠페인을 추진하여 인터넷은 물론 사회와 나라가 훈훈해 지도록 하자”는 제안을 내놓은 네티즌도 있었다.

또한 ‘댓글’이라는 표현 자체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며, ‘덧글’이라는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제안도 있었다.

한편, 캠페인을 주최하고 있는 KT문화재단의 김영근 부장은 “이번 캠페인이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진 긍정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모이고, 댓글을 통해 함께 건강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의견들이 공론화되고 있다”고 의미를 부여하며 “앞으로 캠페인을 연중으로 지속하여 건강한 댓글문화를 만드는데 일조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제1회 ‘인터넷 사랑, 가족사랑’ 캠페인의 논문, 에세이, 댓글 공모는 1월 31일 까지 진행되며, 2월 중 예정된 시상식을 통해 정보통신부 장관상, KT사장상, KT문화재단 이사장 상이 각 각 수여된다.

출처: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