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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천안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316종 대상
법정기일보다 단축 시 마일리지 부여 우수자 시상키로

  • 웹출고시간2010.06.28 14:10:3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천안시는 각종 민원 처리의 단축을 통한 시민 편의 제공을 위해 시청 과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316종을 대상으로 개인별 처리기간 단축일수에 따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반대로 민원처리 기간이 지연되면 점수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일리지 점수는 민원 총괄부서에서 행정 전산망을 통해 민원처리 상황을 확인하여 관리함으로써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한다는 것.

또, 복합, 진정 등 난도가 높은 경우 가중치를 부여하기로 했으며, 마일리지 적립상황을 평가해 고득점자순으로 연말 표창과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천안시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담당공무원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민원 단축으로 시민에 대한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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