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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

'스피드 지수'도입…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

  • 웹출고시간2010.02.25 13:13:5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보은군은 민원처리의 신속성과 민원인을 대하는 친절도 개선을 위해'스피드 지수'도입과'민원인에 대한 9가지 마음가짐'을 실천하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은 보은군청 민원실 직원이 고객에게 친절한 응대를 하고 있는 모습.

보은군은 민원처리의 신속성과 민원인을 대하는 친절도 개선을 위해'스피드 지수'도입과'민원인에 대한 9가지 마음가짐'을 실천하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군정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민원인들이 원하는 서비스의 우선순위가 신속성, 친절도, 접근성 순으로 나타남에 따라 고객만족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스피드 지수를 도입하게 됐다.

군에 따르면 현재 민원사무를 법정처리기간 대비 30~60%로 단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단축율과 지연율을 확인할 수 없어 민원처리기간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에 한해 스피드 지수를 도입해 단축정도를 수치화, 계량화해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공무원이 민원인을 섬긴다는 의식전환을 위해 환영, 봉사, 위로, 배려하는 마음 등을 담은'민원인에 대한 9가지 마음가짐'을 실천해 민원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뢰성도 다진다.

이와 함께 보은군 민원업무담당 공무원이 처리기간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할 경우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한편 분기별로 각 실과 미소천사를 추천해 공무원의 사기진작도 꾀한다.

군 관계자는"스피드 지수 도입으로 민원인에게는 신속한 민원처리와 친절서비스로 군민을 감동시키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은 / 정서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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