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이 민원담당 공무원과 군수와의 대화를 통해 민원 상대 애로사항 등을 논의하고 있다.
[충북일보] 증평군이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민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27일 열린 간담회에서는 이재영 군수가 부서별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 행정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악성 민원인 응대와 급증하는 민원 업무 등 다양한 고충과 애로사항을 털어놓았다.
이 군수는 공직생활을 먼저 시작했던 선배 공무원으로서 민원 응대 공무원의 고충에 깊이 공감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공직생활 당시 실제 경험담부터 악성 민원 응대 요령 등 직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직원들을 위로하고 지지했다.
군은 민원 담당 힐링 프로그램 운영 및 악성 민원 대처 웨어러블 캠 보급 등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함께 민원 행정 서비스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증평 / 김병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