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락날락 충북 화면.
ⓒ충북도
[충북일보] 충북도는 지역 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 '들락(樂)날락(樂) 충북'을 통해 특색 있는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기존 관광지 중심의 단편적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을 지양하고, 개별 여행이나 맛집 여행 등 관광 트렌드에 맞춘 구체적인 여행코스를 추천해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에 개인별 성향에 따른 맞춤형 감성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충북 트래블컬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구독자가 직접 추천한 충북의 특별한 맛과 멋을 소개하는 '나만의 충북 PICK!', 음식 주제별 다양한 맛집을 지도형식으로 홍보하는 '충북 맛지도'를 선보인다. 또 계절별 인생 사진명소, 지역축제·행사, 월별 관광퀴즈 이벤트 등으로 충북 관광을 홍보한다.
도 관계자는 "관광 트렌드에 맞춘 신규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며 "충북의 숨은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들락날락 충북'은 2019년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도내 지역의 알찬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소통채널이다.
현재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4개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8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천영준기자